Home신차뉴스볼보 EX30, 레드닷 ...

볼보 EX3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 수상! 프리미엄 디자인과 혁신 기술로 전 세계 인정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이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는 볼보 EX30의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입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엄격한 선정 과정을 거쳐 수상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30은 전 세계 전문가 3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총점 93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상은 기능의 품질, 매력의 품질, 사용의 품질, 책임의 품질을 바탕으로 디자인의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EX30은 이러한 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심사위원단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볼보차 짐 로완(Jim Rowan) CEO는 “EX30은 볼보차의 디자인 가치를 더 작은 형식으로 구현하고 ‘형태가 기능을 따른다’는 프리미엄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시대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EX30은 오늘날 시장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EX30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 면에서도 혁신을 선보입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EX30은 긴 휠베이스, 큰 휠, 동일한 오버행 등이 외관의 균형과 세련미를 갖췄습니다. 또한 제품 전반에 천연 및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볼보차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았습니다. 여기에 전기차 내 공간을 넉넉하게 활용하고 수납공간부터 컨트롤, 스크린까지 모든 것을 중앙 집중식 테마로 구성해 프리미엄한 비율의 유연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EX30은 출시 이틀 만에 사전 예약 1,000대를 달성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가격 책정과 뛰어난 디자인, 혁신 기술을 갖춘 EX30은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신기사

[EVENT] 6월 여름맞이 인기차량 총출동!

안녕하세요 여러분‘미디어카’ 입니다. 6월이 되면서본격적인 여름이찾아오고 있습니다.많이 더워지는 날씨조심하시길 바라며6월 되면서여름맞이 인기차량특가로 이용할 ...

추천기사

영상리뷰

관련기사